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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A.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정보 좀 알려주세요.
작성자 두빼빼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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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18-10-12 15: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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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4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전문채널 두빼빼입니다.
단기간에 효과를 볼려고 하면 단식을 하거나 갑자스런 격한 운동으로 몸이 망가지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또한 요요현상으로 고생이 도로아미타불되는 경우도 주변에서 많이 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따라서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조금 늦더라도 인내를 가지고 롱런한다는 생각으로 장기적으로 다이어트에 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는 식이요법과 운동이 항상 병행해야 시너지가 발생합니다. 근육량이 증가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체지방 연소에도 도움이 되니 식이요법과 함께 운동을 시작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나 운동 경험이 없으신 경우 타바타와 같은 고강도 운동을 갑작스럽게 시작하면 부상의 위험이 있고 지속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가벼운 운동으로 몸을 적응시키면서 시작하시기를 권합니다.
 
손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원하신다면 계단 오르기 어떤가요? 까만콩 이본이 40대가 된 지금도 전성기 시절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도 비싼 운동이 아닌 바로 계단 오르기라고 합니다. 포미닛의 현아도 계단 오르기로 17kg을 감량했다고 밝힌 바 있죠. 별도의 시간과 돈을 들이지 않고, 엘리베이터를 대신해 계단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일상 생활 속에서 신체 활동량이 늘어나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계단 오르기를 한 번에 5분 이상, 하루 2번 3주간 하면 체중이 3㎏이상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유산소 운동과 근육을 강화하여 체력 향상과 아름다운 몸매로 만드는 무산소 운동, 이 두 가지 운동 효과를 계단 오르기로 한꺼번에 얻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30분 계단을 오르면 약 230kcal가 소모되는데 이는 빨리 걷기보다 2배 칼로리 소비가 많습니다. 허리를 바로 세워 걸으니 자세가 교정되고, 하체 단련으로 아름다운 다리 라인과 애플힙 라인까지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안 비밀이지요^^ 격하게 운동하지 않아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으니 계단 오르기 바로 시작해 보세요.

계단을 오르기 전, 종아리와 발목, 허벅지를 충분히 스트레칭 해주세요. 허리를 곧게 펴고 무릎과 발등은 일자가 되게 해 주세요. 낮은 층으로 시작하여 점차 층을 늘리도록 하세요.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굽이 높고 무거운 신발, 슬리퍼와 같은 신발은 피하고 편안한 운동화를 신어 주세요. 무릎이 발끝보다 지나치게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 계단을 하나씩 오르는 것이 익숙해 졌다면 두 칸씩 올라가 보세요. 이미 관절염이 있거나, 심혈관계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지병 악화, 부상의 위험이 있으니 평지 걷기를 대신 추천해 드립니다. 계단을 내려올 때는 무릎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어 꼭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주세요.

이와 더불어 근력 운동으로 스쿼트를 추천합니다. 스쿼트는 하체운동의 기본이며 전신운동이기에 이 운동 하나만으로도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 스쿼트, 내로우 스쿼트 등과 조합하여 좀 더 횟수를 늘려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해보시면 어떨까요? 아니면 세트를 많이 해서 틈새운동으로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 내로우스쿼트, 기본 스쿼트, 와이드스쿼트, 사이드 스쿼트를 각각 6번씩 1세트로 총 10세트를 하는데요. 한번에 한꺼번에 해도 좋지만 힘들면 틈새운동으로 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많은 근육을 사용하는 만큼 부상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 운동 전후 충분한 스트레칭은 필수입니다. 근력운동을 하기에 앞서 나의 골반이 틀어져 있지 않은지 충분히 확인하고 몸을 풀어주세요. 동작은 천천히 하더라도 정확한 자세가 중요합니다.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면 무릎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무릎을 앞꿈치 방향과 일치시키도록 위치에 신경 쓰면서 진행합니다. 엉덩이는 수직으로 떨어뜨리는 것이 아니라 뒤로 미는 느낌으로 아래로 내려가야 합니다. 하지만 상체를 너무 굽히거나 엉덩이를 과하게 내밀면 허리 부상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운동 후  폭풍 식욕이 몰려오기도 하는데요. 이 때 바로 섭취하면 과식할 우려가 있으니 다이어트에 절대 금물입니다. 이 때 두 배 빠르고 편리한 몸매 관리를 위한 한영의 생두 다이어트 두빼빼 골드플러스. 하루2포씩만 복용하는 두빼빼는 생두 추출물인 클로로겐산을 주 원료로 스피룰리나, 알로에아보레센스, 각종 멀티 비타민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생두 추출물 클로로겐산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지방을 연소시킵니다. 식약처의 건강기능식품 개별 인증은 물론, 인체 시험을 거쳐 검증을 마쳤답니다. 직접 구매한 소비자가 12키로 감량에 성공하였다는 희소식을 직접 연락해 전해주기도 하였습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셨나요?
질문자님의 다이어트 두빼빼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Original Message ]

키는 163cm로 큰 편이예요

근데 키가 큰 만큼 몸무게도 많이 나가요.


몸무게는 56~57kg 정도가 적당한데 요즘 병 걸려서 아프고 체력도 엄청 약해빠져서 잘 움직이질 못하는데다 거의 하루종일 앉아서 공부하고 밥 먹고 약 잔뜩 먹고 또 앉아서 공부만 하고..

이러니까 살 뺄 틈이 없어요.


올해는 입원도 하고 거의 병원에 누워있는 시간이 늘은 거 같기도..

오늘 재봤는데 60kg라고 뜨는 거예요.


진짜 어떡하죠?

안 그래도 몸무게가 잘 왔다갔다하는 체질이라 금방 또 올라갈 수 있는데..

작년엔 52에서 56? 까지 계속 왔다갔다 했어요


근데 운동은 진짜 못하고...

운동이 아니어도 살을 뺄 수는 있을까요?

맘 같아선 10kg 정도만이라도 빼고 싶은데 시간이 없어요. 정말 심각합니다.


생활 습관 중에서라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만한 게 있다면 적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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