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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A. 뱃살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주세요.
작성자 두빼빼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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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18-09-21 01:1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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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6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전문채널 두빼빼입니다.

다이어트의 기본 정석은 운동과 식이요법이지요 병행하시고 매일 꾸준히 한시간씩 운동하시면 원하시는 몸매와 체중을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강한 복근을 만들고 싶다면 플랭크를 추천합니다. 플랭크는 복부 전체적인 영역을 골고루 사용합니다. 처음 시작하면 온몸이 부들부들 떨리겠지만 꾸준히 지속하면 안정감을 느끼게 될 겁니다.

플랭크는 요통을 호소하는 환자들에게 추천하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척추에 무리를 주지 않고도 코어를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플랭크를 주기적으로 하면 요통을 줄일 수 있고 전체적인 허리 통증이 완화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칼로리 소모가 많아 신진대사율을 높이고 척추를 곧게 펴 자세 교정에 좋습니다.

플랭크만 계속하면 운동이 지겨울 수 있으니 런지, 스쿼트와 같은 운동과 함께 해 주시면 더욱 운동효과를 높이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도 잊지 마세요.

다음은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음식 조절은 필수입니다. 아무리 운동을 해도 음식조절을 하지 않는다면 건강한 돼지가 되는 길이라고 말도 있을 정도니까요. 다이어트에 효율적인 식사의 기본을 알아두시면 다이어트 효과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식사는 GI수치가 낮은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GI수치가 무엇이냐고요? 먹은 음식물이 체내에서 소화되어 혈액 내에 포도당으로 변화하기까지의 시간을 수치화한 것으로 다른 말로 당지수라고 합니다. GI수치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혈중 포도당 농도가 올라가 이를 처리하기 위해 인슐린이 급격히 생성하게 됩니다. 이 급격히 높아진 인슐린에 의해 중성지방이 대량으로 생성되어 지방이 축적되기 쉬워집니다.따라서 GI 수치가 높은 음식은 다이어트 중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GI수치가 낮은 음식>

현미밥, 잡곡밥, 현미로 만든 죽, 통밀빵, 오트밀, 메밀국수, 고기류, 생선류, 브로콜리, 오이, 시금치, 파, 우유, 치즈, 버터, 요구르트, 푸딩, 젤리, 코코아, 케찹, 코코넛밀크, 된장, 정종, 와인, 콜라, 주스, 커피, 홍차 등

<GI 수치가 높은 음식>

흰밥, 떡, 식빵, 바게트빵, 크로와상, 팥빵, 콘프레이크, 라면, 우동, 감자, 당근, 옥수수, 연유, 딸기쨈, 과자류, 케이크류, 후추, 꿀, 설탕 등 위 리스트를 참고하여 저녁 메뉴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조건 안 먹거나 원푸드 다이어트는 폭식 및 요요를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고 다이어트라고 무조건 닭가슴살만 먹고 브로콜리만 먹으면 질릴테니스테이크를 드신다면 흰밥은 평소보다 반으로 드시거나 버터 대신 올리브유를 사용한 음식을 선택하는 등 방법을 조금 달리 하면 입도 즐겁고 몸도 행복한 스트레스 없는 다이어트가 될 거라 믿습니다^^

말처럼 쉽게만 된다면 이보다 좋은 것은 없겠지만 사실 음식조절은 말과 다르게 실제로 해보면 쉽지 않다는 걸 누구나 다들 아실 겁니다. 그럴 때 두빼빼 플러스를 찾아주세요. 굶지 않고 하루 2포씩만 복용하는 두빼빼는 쉽고 간편합니다. 생두 추출물을 주 원료로 사용해 내장지방 감소 및 복부피하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기초대사량도 높여 요요를 방지해주고 운동 후, 식사 전 섭취로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보입니다. 인체시험 확인으로 안전성이 검증되었고, 휴대도 섭취도 용이하지요.

자세한 내용은 참조링크 한영의 생두다이어트 두빼빼 블로그를 참조해주세요.



궁금증이 해소되셨는지요?
질문자님의 다이어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두빼빼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Original Message ]

예전에 운동 몇달 했다가 다시 시작한지 한달 지났습니다.

일주일 중 5일~6일, 매일 1시간반~2시간씩 운동하고 있고, 30분은 러닝, 나머지는 근력운동하고 있습니다. 근력 운동을 중점적으로 해서 그런지 한 달 밖에 안됐는데도 어깨가 눈에 띄게 넓어졌고 체형이 다듬어져 가고 있는게 티가 납니다.

근데 배가..

물론 운동 막 시작했을때에 비하면 나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푸근합니다.


그래서 뱃살을 좀 빼고 싶은데 뭐 좋은 방법 없을까요?


일단 키는 182에 84키로입니다. 밤 8시~9시쯤에 운동하고요


요즘에는 아침은 안먹고 점심에는 두유에 미숫가루 타마십니다. 저녁에는 채소랑 닭가슴살 넣어서 월남쌈 해먹거나 어머니가 해주시는 일반 가정식 먹고요, 운동 끝나면 비타민C랑 견과류 20g씩 챙겨먹습니다.


다이어트에 식단이 많이 중요하다고 언뜻 들었는데 뱃살 빼고 복근 만드는데에 효과적인 식단도 있을까요? 그리고 소금 많이 먹으면 안되나요? 어머니가 경상도 분이시라 음식이 좀 짠 편인데..


살면서 운동은 쓸데없는거고 운동할 시간에 공부나 하라는 말 들으면서 살아왔습니다.

근데 요즘같은 자기관리 시대에 그건 좀 아닌거같더라고요.

몸이 건강해야 정신도 건강해지지 않겠습니까?

저도 살면서 평생 한번이라도 복근 좀 가져보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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