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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Q. 뱃살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주세요.
작성자 두빼빼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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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18-09-21 01: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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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7

예전에 운동 몇달 했다가 다시 시작한지 한달 지났습니다.

일주일 중 5일~6일, 매일 1시간반~2시간씩 운동하고 있고, 30분은 러닝, 나머지는 근력운동하고 있습니다. 근력 운동을 중점적으로 해서 그런지 한 달 밖에 안됐는데도 어깨가 눈에 띄게 넓어졌고 체형이 다듬어져 가고 있는게 티가 납니다.

근데 배가..

물론 운동 막 시작했을때에 비하면 나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푸근합니다.


그래서 뱃살을 좀 빼고 싶은데 뭐 좋은 방법 없을까요?


일단 키는 182에 84키로입니다. 밤 8시~9시쯤에 운동하고요


요즘에는 아침은 안먹고 점심에는 두유에 미숫가루 타마십니다. 저녁에는 채소랑 닭가슴살 넣어서 월남쌈 해먹거나 어머니가 해주시는 일반 가정식 먹고요, 운동 끝나면 비타민C랑 견과류 20g씩 챙겨먹습니다.


다이어트에 식단이 많이 중요하다고 언뜻 들었는데 뱃살 빼고 복근 만드는데에 효과적인 식단도 있을까요? 그리고 소금 많이 먹으면 안되나요? 어머니가 경상도 분이시라 음식이 좀 짠 편인데..


살면서 운동은 쓸데없는거고 운동할 시간에 공부나 하라는 말 들으면서 살아왔습니다.

근데 요즘같은 자기관리 시대에 그건 좀 아닌거같더라고요.

몸이 건강해야 정신도 건강해지지 않겠습니까?

저도 살면서 평생 한번이라도 복근 좀 가져보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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