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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A. 근육형 하체비만이라 걱정입니다
작성자 두빼빼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8-01-04 23:5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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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75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전문채널 두빼빼입니다.

살 많은 허벅지만큼 고민이 많은 것이 근육형 하체가 아닐까 싶습니다. 무릎을 펴고 다리에 힘을 주었을 때, 딱딱하고 살이 거의 잡히지 않는다면 여기에 해당합니다. 근육이 쉽게 발달하는 체질이거나 잘못된 운동법이 원인입니다.

다리에 무게를 싣는 무거운 웨이트 운동은 피하세요. 수영이나 요가, 스트레칭체조, 마사지 요법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고 부드럽게 만들어야 합니다. 스트레칭은 몸의 근육을 이완하고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운동을 무리하게 하면 근육을 과하게 키울 수 있으므로 하루에 15분 이상 하체 위주의 간단한 스트레칭만 해도 좋습니다.

스트레칭은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시켜주는 다양한 동작을 반복함으로써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고 체내의 에너지 대사율을 높여 불필요한 지방 축적을 예방해 줍니다. 특히 하체의 경우 뭉쳐있던 근육을 풀어주어 부종을 빼주니 예쁜 종아리, 쭉 뻗은 다리라인을 얻을 수 있답니다.

관절의 가동범위가 늘어나 유연성이 증가되고 자세교정의 효과도 있습니다. 혈류 량이 증가되어 뻐근했던 내 몸의 피로를 풀어주어 긴장 완화 및 스트레스 감소에도 효과적입니다.

특수한 기술이나 높은 체력을 요구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궁극의 혼운! 스트레칭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매일 꾸준히 반복해야 합니다. 매일 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특정 부위만 자극하기 보다는 전신을 고르게 움직이는 동작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흡은 자연스럽게 유지하며 몸을 굽히면서 숨을 내쉽니다. 절대로 숨을 멈추지 마세요. 반동을 주어 가동범위를 넓히는 것은 근육 경직 및 인대 손상의 위험을 불러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몸을 눌러준다는 기분으로 실시합니다. 동작 중 통증이 심할 경우 부상을 초래할 수 있으니 무리하게 진행하지 않도록 하세요. 주의사항을 단단히 챙겼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동작 몇 가지를 두빼빼가 알려 드리겠습니다. 근육에 부담을 주지 않아 누구나 할 수 있는 기본 동작입니다.

[종아리 스트레칭]
꼬이고 비틀어진 종아리 근육을 펴 부종을 가라앉히고 군살을 빼 주는 동작입니다. 상체를 똑바로 세우고 오른발은 앞으로, 왼발은 뒤로 길게 뻗습니다. 양발 뒷꿈치는 바닥에 붙여 주세요. 오른쪽 다리를 90도로 구부리고 3초동안 유지합니다. 다리를 바꿔 동작을 반복해 주세요. 이 때 몸이 기울지 않게 균형을 잡아 주시고 발 뒷꿈치가 들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비둘기 자세로 다리 당기기]
허벅지 군살을 빼고 잘록한 허리의 S라인으로 만들어 주는 동작입니다. 다리를 곧게 만드는데도 좋습니다. 양반다리로 앉아서 왼쪽 다리를 뒤로 쭉 뻗습니다. 뒤로 뻗은 왼쪽 다리 발목을 오른손으로 감싸 잡고 등쪽으로 지그시 잡아당깁니다. 이 상태로 5초 동안 유지합니다. 다리를 꿔서 반복하세요. 좌우 각 20회씩 진행합니다. 이 때 균형을 잡아 몸이 기울어지지 않게 합니다. 힘들면 발을 잡지 않은 손으로 바닥을 짚어 몸을 지탱해 주세요.

힘든 운동으로 지친 다이어트, 스트레칭으로 여유도 느끼면서 다리라인도 아름답게 만들어보세요. 스트레칭과 더불어 본격적인 다이어트가 고민스럽다면 두빼빼에게 맡겨주세요. 생두추출물에 잔티젠을 더해 두빼빼 골드 플러스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내장지방 및 복부 피하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면서 굶지 않고 하루 2포씩만 복용하기에 쉽고 간편합니다. 기초대사량도 높여 요요를 방지해주고 운동 후, 식사 전 섭취로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보입니다.인체시험 확인으로 안전성이 검증되었습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질문자님의 다이어트 두빼빼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Original Message ]

근육형 하체비만이 걱정입니다.

스쿼트를 하니 더 근육이 생기는 느낌이고...

좋은 방법을 알려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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